지포라이터판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윤발이 조회 17회 작성일 2022-05-27 07:53:27 댓글 0

본문

듀퐁 라이터와 지포 라이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어떤 것이 더 소리가 좋을까요?

안녕하십니까?
잡다구리 상회입니다.
오늘은 라이터의 쌍두마차인 듀퐁 라이터와 지포 라이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듀퐁 라이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듀퐁 라이터는 프랑스산 명품 라이터 입니다.

싸이트에 가면 여러 모델들이 나오는데…..
주 모델이라 할수 있는
라인(ligne)2 모델들을 살펴보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좀 이쁘다 싶으면 100만원을 훌쩍 넘습니다
저가형 모델도 있는데 이 모델들은 뭐…듀퐁 라이터 다! 이거 빼면…뭐… 특별한게 없어보이구요..
저가형 라인8 모델은 클링 사운드가 안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듀퐁 라이터는 우리나라 영화에 ppl로 많이 등장합니다. 타짜, 신세계 그리고 아저씨…..등등

다음은 지포 라이터 입니다.
지포라이터는 windproof 즉 바람이 불어도 꺼지지 않는 라이터로 유명하죠?
1932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브래드퍼드에서 설립해 지금까지 무려 5 억 5천만개가 넘는 라이터를 제작했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무료로 수리해드립니다"라는 구호 아래 평생 수리를 보장하고 있다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진짜 무료 수리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각종 영화에도 많이 나오는데
근래에는 송중기가 주연을 한 빈세조 라이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판매하는 싸이트에 가보면…
독특한 디자인의 지포가 엄청 많습니다. 판매 싸이트 마다 조금씩 다를 정도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듀퐁의 가격을 보고 나서인지 지포 라이터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느껴지는데요…
모델에 따라 100만원에서, 한정판의 경우 1000만원이 넘는 것도 있습니다.
이 모델의 경우 은으로 만든 케이스를 가진 모델입니다.

지포 라이터의 경우 일반 모델과 아머 케이스 모델이 있는데 아머(armor) 케이스 모델은
일반지포라이터 보다 케이스 두께가 1.5배두껍게

제작된 모델입니다.

전문점에서 몇천원 주면 각인도 해주구요

소리 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듀퐁 라이터의 경우 독특한 클링 사운드가 대표적 특징입니다.
이 소리 때문에 유명해 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구요.
100만원대 전후 정도 되야 제대로된 듀퐁의 클링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링 사운드가 모두 일정하지 않고 뽑기운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소리가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하구요.
듀퐁의 소리를 상상하실 때 이런 소리를 상상하시겠지만….실제로 이런 소리가 안나오는 제품도 있으니 구매시 꼭 소리를 들어보고 구매하라고 하더군요.


지포 라이터의 경우
뚜껑을 열 때 찰캉 하는 독특한 소리를 내는데요
이 소리는 특허 등록이 되어 있답니다.
이 모델은 아머(armor) 케이스 모델로 일반 모델보다 좀더 묵직한 소리가 납니다.

단점에 대해서 예기해 볼까요?
듀퐁의 단점은 무겁다…클링사운드가 제각기다…그리고 너무 비싸다.입니다.
500원짜리 라이터 1년 에 15개 쓴다고 가정했을 때
100년 이면 1500개 1500*500=750,000원
지포라이터의 의 경우 기름과 부싯돌의 소모가 빠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뭐….500원 짜리 라이터에 비해서요…물론 찰칵하는 소리가 좋아서 계속 열고 닫다보니 그럴 수도 있습니다.

총평:
개인마다 선호도가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두개를 모두 사용해 봤을 때
듀퐁의 소리보다 지포의 소리가 더 정감이 가고, 더 가벼워서 소지하고 다니기 편하고 가격도 좋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새것처럼 반짝이는 물건도 좋지만…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는….. 같이 늙어가는 손때묻은 물건을 갖고 싶다 할 때 지포 하나 장만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주례구치소 : 군대 전역하고 22살 그당시에 듀퐁 너무 간지나서 신세계백화점에서 139만원주고 듀퐁 옻칠되잇는 검정+금테두리 사서 몇달썻는데 확실히 옻칠되잇는거라 그런지 쌩 금장보단 소리가 너무 둔탁하고 청아한 맛이없어서 후회햇던기억이 잇네요 ㅋㅋ 술집에서 술먹고 담배피다가 담배랑라이타랑 같이 놔두고 집에갓다가 다음날 가게전화해보니 씨씨티비도 안비치는 구간이라 가져간인간 찾지도못하고.. 아픈기억이있네요 ㅋㅋ 그때 당시엔 아저씨영화보고 필 꽂혀서 듀퐁만 바랫엇는데 20대후반인 지금에선 지포라이터가 훨씬 손맛도있고 간지나는거같습니다 ㅋㅋ 지금은 지포만 보이네요
강연재 : 지포는 어지간하면 자기수리가 가능하고 구조도 단순해서 내구성도 높고 오래쓰기 좋은거같아요

군대에서 구매한게 벌써 8년째인데 시간이흘러서 잔기스도 생기고 곳곳에 흔집이 있지만 오히려 그점이 더 좋은거 같네요
로즈마리 : 듀퐁은 너무 무거워 가방안 파우치 속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다가 500원짜리 라이터가 안 보일때 사용중이네요.
불타오른 : 듀퐁이 저리 비싼 라이터였네. 헐 어릴때 아버지 듀퐁 라이터 분해 해버렸었는데. 아버지 속으로 참 많이 ....
빽빽 : 내가 손난로를 사용을 해서 355밀리짜리 3,810웑짜리 지포휘발유를 계속 사용해 왔어요.
손난로 전용 계량컵으로 2번 반통 넣고 사용하면 약 12시간정도 쓰는듯하더군요.
그리고 마침 3일전 다 쓰고 말았습니다.
우리동네 자동차 휘발유 1리터 1,680원돈 하는데 비교하면 무지 비싼게 맞죠.
그래서 문득 생각만하고 있던 우리나라 썬휘발유 (노란통) 190밀리짜리 1300원씩 기름을 10통을 샀습니다.
그리고 3일전부터 사용해 봤습니다.
쿠팡에서 지포 기름 구매해 쓰던 사람들이 댓글로 하던말이 썬기름은 불도 잘 안붙고 냄새도 그렇게 많이 난다고 그래서 자기는 손난로용으로 수년째 지포만 사용한다고 말이죠.
정말 그정도 일까.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가 이번에 내가 테스트를 했더랬죠.
결론은 그사람 말은 다 개소리였다는거죠.
썬기름이 기름값도 싸지만 냄새도 지포와 큰변화는 모르겠고 어찌보면 냄새가 더 덜나는듯요.
무엇보다 오히려 사용시간은 더 길더군요. 손난로 전용 계량컵 딱 2통만 넣고 18시간정도 가는군요.
첫날엔 아무생각 없이 댓글 본것 때문에 시간이 짧게 갈까봐 편견으로 3통을 넣고 사용 했는데 이상하게도 이때는 48시간을 넘기고 3일째 되는 몇시간정도 더 사용하는듯 하더군요.
총 50시간은 훨씬 넘어간듯하네요.
너무 안꺼지니까 더 짜증이었죠.
10통 사놓은 기름을 올해 다쓸수 있으런지는 모르겠으나 어거지로 다 사용하고 이번엔 일반 자동차 휘발유를 넣고 테스트 해보려고요.
참고들 하시라고 글 남겨 봅니다.
아무튼 참고들 하시라고요.

지포 라이터 기름 넣기

지포 라이터에 기름을 넣는 설명과 기타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영상제작의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구매 링크 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inosaurhouse/products/5710922314

#지포라이터 #지포라이터기름넣는법 #라이터오일넣기
지오반니 : 이 기름이 매우 휘발성이 높다고 들었는데 라이터에 일단 주입하면 사용을 안하더라도 금방 날아가나요?
건이 : 혹시 기름이나 부싯돌 파는 곳 찾기 쉽나요? 예를들어 편의점 이라던가 아니면 판매하는곳이 전문적으로 따로 있는건가요?
안정준 : 솜을 완전 안까고 가운데 구멍에 넣으면 안되나요?
아미인뎁 : 지포라이터는 어떤원리로 불이 꺼지는건가요? 라이터 오일은 그 일반 라이터 같은데 보면 들어있는 그 투명한 찰랑찰랑 거리는 그거 인가요?
낚린이 : 지포라이터 오일로 불 지필때 착화제로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캄보디아에서 오리지날 미제 지포라이터를 구입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게뭐니 바이런입니다.
저희 부장님이 그동안 캄보디아에서 찾고 계시던 오리지날 지포라이터를 드디어 구매 하셨습니다. 개봉기와 사용기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캄보디아#지포라이터

... 

#지포라이터판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44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rture.or.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